엘리베이터에 갇혔다?! 이럴 땐 어쩔?

  엘리베이터에 갇혔다! 이럴 때 어쩔? ◆ 강제로 문 열려고 하지 마세요! 억지로 문을 열려고 하면 엘리베이터에 충격을 주어서 더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 대처방법 1. 비상호출버튼(인터폰)으로 갇힘 사실을 알림 2. 인터폰이 안될 경우, 휴대전화로 119에 신고 → 승강기 번호 7자리 알려주면 승강기 위치 추적 가능 *인터폰 고장 또는 관리자 부재시 문을 두들겨서 자신이 안에 있음을 주위에 알려주세요. 3. 또는 승강기 번호 옆에 있는 QR코드 인식 → '고장/사고 제보' 가장 중요한 것은 침착한 대응입니다. Q. 승강기에 사람이 갇혀 있어요! 직접 구조해도 될까요? 직접 구조는 위험해요! 유지관리업체나 119에서 조치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Q. 승강기에 갇히면 질식 위험이 있나요? A. 승강기에 갇혀도 질식의 위험이 없으니 자세를 낮춘 뒤 안전손잡이를 잡고 침착하게 대기합니다.  Q. 비상환기구로 탈출해도 되나요?A. 비상환기구는 탈출구가 아니니 열지 말아요! ◆ 엘리베이터 안전수칙 8가지 1. 출입문에 충격을 가하지 말 것 2. 운행 중인 엘리베이터에서 뛰지 말 것 3. 출입문을 강제로 열지 말 것 4. 출입문이 완전히 열린 상태에서 타고 내릴 것 5. 정원 및 적재 하중 준수 6. 어린이나 노약자는 가급적 보호자와 함께 이용하고, 유아는 안고 탈 것 7. 화재나 지진이 발생할 경우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말 것 8. 줄넘기, 애완동물의 목줄 등이 출입문에 끼이지 않도록 주의할 것 매일 타고 내리는 엘리베이터, 관리자는 안전점검을 철저히 하고 사용자는 안전사고 대처법을 꼼꼼히 숙지하는 것, 잊지 말아요![자료제공 :(www.korea.kr)]

엘리베이터에 갇혔다?! 이럴 땐 어쩔?



 
엘리베이터에 갇혔다! 이럴 때 어쩔?

◆ 강제로 문 열려고 하지 마세요!
억지로 문을 열려고 하면 엘리베이터에 충격을 주어서 더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 대처방법
1. 비상호출버튼(인터폰)으로 갇힘 사실을 알림

2. 인터폰이 안될 경우, 휴대전화로 119에 신고
→ 승강기 번호 7자리 알려주면 승강기 위치 추적 가능
*인터폰 고장 또는 관리자 부재시 문을 두들겨서 자신이 안에 있음을 주위에 알려주세요.

3. 또는 승강기 번호 옆에 있는 QR코드 인식 → '고장/사고 제보'

가장 중요한 것은 침착한 대응입니다.

Q. 승강기에 사람이 갇혀 있어요! 직접 구조해도 될까요?

직접 구조는 위험해요! 유지관리업체나 119에서 조치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Q. 승강기에 갇히면 질식 위험이 있나요?
A. 승강기에 갇혀도 질식의 위험이 없으니 자세를 낮춘 뒤 안전손잡이를 잡고 침착하게 대기합니다. 

Q. 비상환기구로 탈출해도 되나요?
A. 비상환기구는 탈출구가 아니니 열지 말아요!

◆ 엘리베이터 안전수칙 8가지
1. 출입문에 충격을 가하지 말 것
2. 운행 중인 엘리베이터에서 뛰지 말 것
3. 출입문을 강제로 열지 말 것
4. 출입문이 완전히 열린 상태에서 타고 내릴 것
5. 정원 및 적재 하중 준수
6. 어린이나 노약자는 가급적 보호자와 함께 이용하고, 유아는 안고 탈 것
7. 화재나 지진이 발생할 경우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말 것
8. 줄넘기, 애완동물의 목줄 등이 출입문에 끼이지 않도록 주의할 것

매일 타고 내리는 엘리베이터, 관리자는 안전점검을 철저히 하고 사용자는 안전사고 대처법을 꼼꼼히 숙지하는 것, 잊지 말아요!


[자료제공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