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마을 양달농장 김장담그기 행사 등 ‘2019 괴산 김장축제’ 열린다

11월 김장철을 맞아 양달농장 등 6개 농촌체험마을에서김장담그기 행사가 진행되는 등 충북 괴산군에서 '2019 괴산 김장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괴산 김장축제는 번거로운 김장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김장문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축제의 참가자들은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괴산절임배추와 괴산청결고추를 비롯해 신안 천일염, 강경 액젓, 단양 마늘 등 명품 식재료로 직접 김장을 담을 수 있다.일교차가 심한 지역에서 생산되는 괴산절임배추는 무르지 않고 단단해 저장성이 좋을 뿐 아니라, 김장시 청정괴산 지하 암반수와 간수를 뺀 신안군 천일염을 사용해 맛도 뛰어나다.괴산군 농촌체험마을에서는 11월 2일부터 12월 1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에 수육보쌈, 전통놀이 등과 함께 김장담그기 행사가 진행되는데, 괴산군 둔율올갱이마을, 백마마을, 오가마을, 숲골농원, 새재골, 양달농장의 6개 마을•농가에서 진행되며, 11월 8일부터 11일은 농촌체험마을이 아닌, 괴산군청 앞 광장일원에서 진행된다.괴산군에서는 체험마을에서 개최하는 김장축제를 전국으로 홍보하는 한편 괴산군의 대표적인 겨울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괴산군청 앞 광장 일원을 중심으로 마을별 김장담그기와 다양한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2019 괴산김장축제’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계획이다..축제 관계자는 "김장축제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올해는 6개 마을이 참여하며 규모가 커지고 있다"며,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김장을 예약하면 절임배추와 기본양념을 준비해 드리기 때문에 김장을 한 후 김치통에 담아 갈 수 있어 간편하다"고 설명했다.한편, 괴산 김장축제 참여는 '휴일엔'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예약자 중 선착순 200팀에게는 상품권(1만원 상당) 등이 제공된다. 김장과 식사예약, 준비물 등 자세한 내용은 휴일엔 사이트를 방문해 확인이 가능하다.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농촌체험마을 양달농장 김장담그기 행사 등 ‘2019 괴산 김장축제’ 열린다


11월 김장철을 맞아 양달농장 등 6개 농촌체험마을에서김장담그기 행사가 진행되는 등 충북 괴산군에서 '2019 괴산 김장축제'가 열린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괴산 김장축제는 번거로운 김장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김장문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축제의 참가자들은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괴산절임배추와 괴산청결고추를 비롯해 신안 천일염, 강경 액젓, 단양 마늘 등 명품 식재료로 직접 김장을 담을 수 있다.

일교차가 심한 지역에서 생산되는 괴산절임배추는 무르지 않고 단단해 저장성이 좋을 뿐 아니라, 김장시 청정괴산 지하 암반수와 간수를 뺀 신안군 천일염을 사용해 맛도 뛰어나다.

괴산군 농촌체험마을에서는 11월 2일부터 12월 1일까지 매주 토, 일요일에 수육보쌈, 전통놀이 등과 함께 김장담그기 행사가 진행되는데, 괴산군 둔율올갱이마을, 백마마을, 오가마을, 숲골농원, 새재골, 양달농장의 6개 마을•농가에서 진행되며, 11월 8일부터 11일은 농촌체험마을이 아닌, 괴산군청 앞 광장일원에서 진행된다.

괴산군에서는 체험마을에서 개최하는 김장축제를 전국으로 홍보하는 한편 괴산군의 대표적인 겨울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하여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괴산군청 앞 광장 일원을 중심으로 마을별 김장담그기와 다양한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2019 괴산김장축제’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계획이다..

축제 관계자는 "김장축제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올해는 6개 마을이 참여하며 규모가 커지고 있다"며,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김장을 예약하면 절임배추와 기본양념을 준비해 드리기 때문에 김장을 한 후 김치통에 담아 갈 수 있어 간편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괴산 김장축제 참여는 '휴일엔' 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예약자 중 선착순 200팀에게는 상품권(1만원 상당) 등이 제공된다. 김장과 식사예약, 준비물 등 자세한 내용은 휴일엔 사이트를 방문해 확인이 가능하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